본문 바로가기

살면서 읽는 책들

20. CEO의 저녁 식탁 - 평생 잊을 수 없는 따끈한 성공 레시피 (저자 제프리 J. 폭스 | 역자 노지양 | 출판사 흐름출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자 제프리 J. 폭스 | 역자 노지양 | 출판사 흐름출판

1장 애피타이저
  - 성공을 맛보기 전 왕성한 소화를 돕기 위한 짤막한 가르침


2장 메인코스
   - 성공의 진수를 듬뿍 담은 영양 가득한 요리들


3장 디저트
    - 인생의 포만감을 가져다줄 신선한 후식들


차 한 잔 나누며 - 세계 1%들의 평생 잊을 수 없는 저녁 식탁 이야기


성공하기 위해서는 독립적이어야 한다.
어떤 줄의 첫번째에 서고 싶다면 독립된 사고와 변함없는 근면함, 적극성과 굴하지 않는 목표를 가져야 한다. 옳다고 생각하는 아이디어가 있으면 끝까지 밀고 나가야 한다.
그것에 반대되는 의견을 가진 사람이 당신에게 영향을 끼쳐서는 안 된다. 세상 모든 사람이 같은 생각만 한다면 진보란 없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당신이 부끄러워할 만한 어떤 일에도 당신 이름이 올라가서는 안된다.

- 워드 J. '팀' 팀켄주니어 - 더 팀켄 컴퍼니의 회장의 고조할아버지 헨리팀켄이 남긴글


내가 살아오면서 책을 접한 시기에는 공통점이 있다. 중3때 고등학교 입학시험 준비를 하던때 2달간 참고서가 아닌 집에있던 위인전집을 읽었고, 고3때 대입 시험을 준비하던때, 집에 있던 평소에 손대지도 않던 책들을 읽기 시작했다.
그때는 그 책들이 왜그리 재미있던지, 물론 그 때문은 아니지만 평소에 공부를 안하던 탓에 고등학교는 흔히 말하는 꾸진학교(??)를 가게되고, 대학을 떨어졌다.

이처럼 난 꾸준히 책을 읽던 사람이 아니라, 지금도 어떤 책을 고른다는게 망설여진다. 그래서 신문이나 누군가 추천해준 책을 읽던가, 이 책처럼 여러 사람의 이야기로 꾸며진 책을 읽으면서 그들이 읽었던 책을 사보곤 한다.

이 책을 읽고나서 내가 살아가면 내 아이들에게 보여지는 모습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 보게된다. 나에게 있어 멘토와 같은 분이 이런말씀을 하셨다 "아이들은 아버지의 등을 보고 자란다." 내 아이에게 부끄럽지 않고, 한번뿐이 내 생에 후회스럽지 않게 살기위해서 ...